진주강씨 강진종회 45차 정기총회 개최
진주강씨 강진종회 45차 정기총회 개최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7.03.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친 등 70여명 참석... 숭조돈목(崇祖敦睦)실천

진주강씨 강진종회(회장 강영석)는 지난 24일 강진읍 하이웨딩홀에서 종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종친회에는 광주전남종회 강원구 회장과 강승주 강진군의원 그리고 강진원 군수를 대신하여 부인 최해진 여사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정기총회는 시조에 대한 묵념과 대종찬 낭독, 감사보고 및 부의안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영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종회의 돈목단결과 숭조사상 고취를 위하고자 참석해 주신데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특히 금년 행사에는 여성 종친들이 많이 참석해 주신 만큼 종회의 명성을 드높이는 큰 힘이 됐다"면서 "강진종회를 더욱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종친들의 관심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숭조와 덕목·육영을 실천하며 진주강씨 강진종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강춘원씨와 강준성씨가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지난 1972년 창립한 진주강씨 강진종회는 400여명의 회원들이 매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2012년도에는 진주강씨 강진군 청·장년회를 발족했다.

한편 진주강씨 중앙청년회는 오는 4월16일 오전 10시 순천대학교운동장에서 제31회 청장년회 전국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강진종회는 행사 당일 버스 등을 대절하여 종친들의 참여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