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안전한 강진을 꿈꾼다
[사설1] 안전한 강진을 꿈꾼다
  • 강진신문
  • 승인 2017.03.1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CCTV통합관제센터가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될 전망이다.

군에따르면 강진경찰서 뒤편 주차장 부지에 346㎡규모로 CCTV통합관제센터를 신축하고 오는 9월 통합관제에 필요한 시스템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이후 시험운영 및 문제점 보완작업을 거쳐 내년부터 CCTV통합관제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는 입장이다.

CCTV 통합관제센터는 현재 관내에 설치된 CCTV 342대의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대처는 물론 재난종합상황관제 기능까지 포함하며 각종 재해 및 재난으로부터 지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게 된다.

여기에 기관별로 운용되고 있는 방범, 재난재해, 산불감시 등 CCTV를 통합하는 등 관제업무 일원화를 통해 비효율성과 중복성 문제까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인적이 뜸한 농촌지역에서는 농산물 도난발생과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범죄가 늘어가고 있어 CCTV설치 등 안전대책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군은 CCTV 설치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범죄취약지역 및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다발지역 등에 신규로 설치하고 낡은 CCTV를 교체할 방침이다. 현재 강진군은 293개 마을 중 122개 마을에 270대의 마을방범용 CCTV가 설치돼 41.6%의 설치율을 보이고 있다.

군은 지난해 10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7년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6억6천700만원을 포함해 모두 8억7천만 원의 지원금을 확보했다. 모든사람이 안전한 강진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