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자치대학, 음악대학 개강식 개최
강진군민자치대학, 음악대학 개강식 개최
  • 김철 기자
  • 승인 2017.03.1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학년도 제2기 음악대학 운영

지난 7일 강진군 군민자치대학 음악대학이 봄날의 따뜻한 날씨 속에서 개강식을 가졌다.
 
강진오감통 음악창작소 실내공연장에서 열린 음악대학 개강식은 안병옥 부군수를 비롯해 관계 공무원, 음악대학 수강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해 처음 열린 음악대학은'오감통 중심 강진읍 노래도시'분위기를 자체적으로 조성하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의 음악적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주민복지를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강진군 군민자치대학 음악대학은 체계적인 음악이론 수업을 통해 스마트한 음악인을 양성하고 전문적인 강사진을 배치해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합창대회 출전, 전문공연 연주회 관람, 지역내 축제기간에는 수강생들의 연주로 단순한 음악대학이 아닌 강진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적 효과도 기대된다.
 
지난해 음악대학에서는 4개 과목(합창, 색소폰, 우쿨렐레, 아코디언)을 운영했지만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오카리나반을 추가 편성해 5개반을 운영한다. 수강생들의 음악적 실력 증진은 기본이고 5개 과목 수강생들이 다 함께 연주하는 합동공연을 졸업식에서 시연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강진군은 2015년 오감통 '음악창작소' 개장을 출발로 '음악으로 하나 되는 하모니 강진'(창조지역 공모사업 국비 9억 확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기반형 음악창작소 공모사업'(순수 국비 10억) 등 강진군 노래도시 조성을 위한 각종 예산을 확보해 음악도시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강진군은 확보된 예산을 기반으로 올해도 보이는 라디오 강진, 마을(골목) 노래자랑, 맞춤형 뮤직토크쇼, 음악대학, 오감통 노래교실, 오감통 기획공연 등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