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상업고등학교 이웃과 사랑 나누기
병영상업고등학교 이웃과 사랑 나누기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1.06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자회 수익금 180만원, 어려운 독거노인·학생에 전달

병영상업고등학교(교장 이재환)는 지난달 29일 교내교장실에서 동아리 활동과 바자회 수익금을 병영면 독거어르신들에 전달하고 의미 있는 한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병영상업고는 지난달 28일 설성축제와 함께 '나눔의 행사-이웃돕기 바자회'를 열었다. 병영상업고학생회가 주관한 바자회는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높이고 봉사활동에 대한 의식 변화를 주어 사회동참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허경자 병영면장을 비롯하여 지역기관단체장, 지역주민까지 동참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에 학교에서는 이웃돕기바자회수익금에 창업동아리수익금을 보태어 병영면 독거어르신 3가정에 90만원을 전달했다. 또 어려운 이웃돕기성금으로 10만원을, 생활이 어려운 학우 4명에게 80만원을 전했다. 또한 창업동아리에 열심히 활동한 40여명의 학생에게 총38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병영상업고의 창업동아리 by스쿨마켓·조이스칠보·설성핸드메이드·설성흙사랑·설성바리스는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커다란 원동력이 되고 있다. 동아리에서는 전국행사에 참여하여 직접 만든 제품·지역특산물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 및 장학금에 보태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조 진 교사는 "내년에도 더 많은 활동을 하여 이웃어르신들에게 나눔의 손길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병영상고 창업동아리가 전국행사에 참여하여 강진방문의 해를 맞이한 우리 강진 홍보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