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주·이막래씨 장애인 복지 유공 도지사, 도의회의장상 수상
이민주·이막래씨 장애인 복지 유공 도지사, 도의회의장상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16.10.22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자립, 생활편의 앞장선 공로 인정

지난 18일 담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37회 전라남도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에서 장애인복지 유공자로 강진군생활이동지원센터 이민주(56, 강진읍 동명마을)씨, 강진군시각장애인연합회 이막래(65, 강진읍 홍암마을) 회원이 도지사 및 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이민주씨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강진군생활이동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동안 관내 370여명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안전한 보행을 위한 보행지도 교육을 실시했다. 또 편안한 이동을 위한 차량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해오면서 장애인의 자립과 생활편의에 앞장서 전라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이막래씨는 강진군시각장애인연합회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 강진읍 장날마다 회원들의 점심식사 제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헌신 봉사했으며 시각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매사에 몸소 실천하는 등 깊은 배려로 타인의 모범이 되어 전라남도의장상을 수상했다.
 
이막래씨는 "늘 나보다 장애가 심한 회원들을 위해 무엇을 도와줄까 생각한다"며 "과분한 상을 받고 보니 부끄럽긴 하지만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남을 배려하면서 살아가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37회째를 맞는 흰지팡이의 날은 1980년 세계맹인협회(W.B.U)가 시각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매년 10월 15일을'흰지팡이의 날'로 공식 제정하고 전 세계적으로 기념하고 있다. 강진군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는 오는 11월 4일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군 자체 흰지팡이의날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