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새마을회 한마음하계수련대회
강진군새마을회 한마음하계수련대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6.08.2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들 제2새마을운동 읍·면공동체운동만들기 다짐

강진군새마을회(회장 강성재) '하나되는 힘! 제2새마을운동으로' 2016 한마음하계수련대회가 지난 23일 강진읍 강진오감통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 곽영체 도의원, 김상윤 군의장, 황금영 전라남도새마을회장, 이길재 새마을협의회장, 김명숙 새마을부녀회장, 나금홍 새마을직·공장협의회장, 새마을역대회장단, 11개읍·면 회장단 등 20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강진군새마을회는 모두가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더 높이고자 강진오감통에서 하계수련회를 개최하였다.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한마음하계수련대회에는 새마을 우수지도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이 시간에는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기한 강진읍 김제근 씨 등 2명이 중앙회장표창을, 신전면 오옥초 씨 등 2명이 도회장표창을 받았다. 또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녹색새마을운동과 읍·면공동체만들기에 기여한 강진읍 천연주 씨 등 11명이 강진군수표창을 받았다. 또한 도암면 김동기 씨 등 2명에게 강진군새마을회장표창장이 전해졌다.

식 후 강진군새마을회 회원들은 읍·면 윷놀이대항전에 참여해 즐거운 친목 경기속에 결속력을 높이고 읍·면공동체운동만들기를 다짐하였다. 한편 한마음하계수련대회에는 농약분무기, 전기쿠커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됐다.

강진군새마을회는 사랑의 떡국 나누기, 홀몸가정 생신상 차려드리기,  에너지절약 캠페인 등 지역사회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자로 활동해 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