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 이제 성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의학칼럼] 이제 성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 강진신문
  • 승인 2016.07.2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용득 · 강진참사랑병원 성형피부클리닉>

이제 성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용성형이 생활의 한 부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비약하자면 화장품과도 비슷하게 우리 생활속에 이미 들어와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들어 중년들의 성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성형수술의 수요가 증가함과 동시에 평균연령이 증가하면서 더 젊게 자신을 가꾸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자연스럽게 미에 대한 관심으로 표출되어 미용성형에 대한 긍정적수용이 보편화되었습니다.

이번 칼럼은 중년과 노년층의 성형중 우선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상안검수술은 성형수술중 가장 수요가 많은 수술입니다. 그만큼 눈은 첫인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눈의 이미지변화는 중년 노년에서 극적인 변화를 만들어냅니다.

▷ 상안검 수술
세월과 함께 상안검이 점점 늘어져 눈을 가리게 되면서 시야가 답답해지고 인상 또한 고약하거나 힘없는 인상으로 변하게 됩니다. 상안검 수술은 이를 교정하는 수술로 기본적으로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게 됩니다.

피부절제만으로도 기능적으로 좋은 효과를 얻을 수도 있으며 기본적 피부절제술과 함께 개개인마다 다른 눈의 특성을 감안한 추가수술들 즉 늘어진 지방제거, 사이막(셉툼), 눈꺼풀거근, 눈둘레근등에 대한 적합한 추가수술과 쌍꺼풀 생성유무와 눈매성형유무에 따른 수술들을 통해 기능적, 미용적으로 만족할만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쪽눈꺼풀은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그마한 수술조작의 차이에 따라 결과들이 상이하게 나타나는 아주 섬세한 술기를 요구하는 수술입니다. 거기에 대해 각개인의 눈꺼풀의 두께, 모양, 피부상태, 건강상태 등에 따라 자리잡고 재생되는 기간이 달라서 상안검수술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소 3개월내지 6개월의 기다림이 요구되기도합니다.

▷ 하안검 수술
눈밑이 늘어지거나 불룩 튀어나오거나 어두운 톤으로 보이면 피곤하고 우울하고 늙어보입니다. 노화과정이 진행함에 따라 중력이 작용하는 방향 즉 아래로 처지고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이 늘어지고 색소침착이 생기게 됩니다. 하안검은 이러한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수술입니다. 하안검수술의 특징을 한마디로 한다면 젊게보이게 한다입니다. 중노년층에게 젊음의 상징인 밝고 생기와 활기넘치는 인상을 되찾아주는 수술입니다.

하안검수술은 상안검수술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특성 즉, 하안검의 모양, 눈밑지방의 형태, 지방주머니형태, 피부처짐의 정도와 피부특성, 둘레근 힘의 정도, 눈밑꺼짐의 정도등 각개인의 해부학적 특징에 따른 적합한 수술기법이 요구되는 수술입니다. 하안검수술은 상안검수술에 비해 회복이 빠른 편이고 개인차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흉터 또한 거의 보이지 않게 되는 등의 장점이 있는 수술입니다.

인간의 젊게 보이게 하고 싶은 욕망과 더불어 미용성형은 엄청난 발전을 해왔습니다. 의학적 술기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수술은 수술이기에 당연히 부작용및 합병증이 따릅니다. 하지만 경험이 풍부하고 손기술이 있고 욕심을 내지 않는 의사라면 안전한 범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성형을 남모르게 하거나 부러워만 하는 시대가 아닙니다. 이제 성형은 생활속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