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질서는 내가 먼저 지킵시다"
"교통질서는 내가 먼저 지킵시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6.05.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강진군새마을회 교통안전 캠페인

(사)강진군새마을회는 지난 13일 지역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선진 교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강진군새마을회 남여회원들은 강진공용버스터미널에서 교통사고예방 및 준법운전에 동참하도록 주민과 운전자들에게 계몽을 펼쳤다.

이날 남여회원들은 '불법 주정차 생명을 위협 합니다', '무단 횡단 자살행위', '아름다운 교통문화 시작은 배려입니다' 등 피켓을 들고 교통질서 지키기를 당부했다. 또한 캠페인에는 주민과 운전자에게 교통신호 지키기운동, 교통질서 지키기, 불법주정차 하지 않기, 방향지시등 켜기 생활화 등을 알려 의식을 일깨웠다.

한편 캠페인에는 교통사고 취약지인 골목사고를 예방하고자 강진아트홀에서 영랑로 구간 가두 캠페인을 갖고 내가 먼저 교통질서 지키기에 앞장서자고 홍보했다. 이와함께 다중인이 이용하는 강진공용버스터미널에서 LC마트 앞까지 시가지 캠페인에 나서 불법주정차 차량 풍선 달아주기 풍선을 배포하는 등 지역 교통안전을 위한 배려의식을 높였다.

강성재 회장은 "교통안전을 스스로 모범을 보이고 지키는 의식을 높이고자 선진교통질서 캠페인에 나섰다"며 "지역에 불법주정차, 방향등켜기 등로 생활화로 교통사고가 예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