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해양수산분야 도비 6억원 추가 확보
군, 해양수산분야 도비 6억원 추가 확보
  • 김철 기자
  • 승인 2016.02.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이 발로 뛰는 행정을 통해 2016년 국·도비 확보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군에따르면 2016년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인 '양식장비 임대사업'에 전국 유일 사업자로 선정되어 국·도비 8억원을 확보했고 이번에는 '복합다기능 부잔교 설치사업', 다목적인양기 설치사업' 등 7종의 순수 도비 지원사업에 추가 선정되어 도비 6억원을 지원 받게 됐다고 밝혔다.

신규로 지원된 도비 지원사업으로는 복합다기능 부잔교 설치사업, 다목적인양기 시설사업,  양식수산물 재해보험료 지원사업, 어선 및 어선원 재해보험료 지원사업, 어업인 안전보험료 지원사업, 해양쓰레기 수거처리사업으로 어업인 소득 증대 및 어촌 경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복합다기능 부잔교 및 다목적인양기'는 조석간만차가 큰 수역에서 소형어선의 어획물 양육 및 승·하선 확보로 어항기능 회복과 어업인의 안정적인 정주환경을 조성하고, 고령화 및 부족한 어촌 노동력 해소에 선호하는 시설물로 어업생산성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된다. 특히 '가우도 출렁다리', '마량 놀토 수산시장'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관광객들에게 시설물 노후화로 미관상 문제되고 있는 경관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식수산물 재해보험 및 어선, 어선원 재해보험료 지원사업'자연재해 및 어선사고 등으로 어업인이 재해를 입었을 때 이를 보상해주는 보험료 지원사업으로 어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주는 사회보험적 성격을 가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