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농어촌버스 운행정보 확인하세요"
"이제 농어촌버스 운행정보 확인하세요"
  • 강진신문
  • 승인 2016.02.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농촌형 광역 정보시스템 BIS사업 선정

이제 농어촌 버스가 언제 오는지, 어느 정류장에 있는지 운행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군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농촌형 광역정보시스템 BIS 구축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3억4천만원 중 국비 1억원과 도비 1억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전국에 많은 지자체들이 신청했지만 전남에서는 강진군과 영광군 두 곳만이 선정됐다.

농어촌 광역정보 시스템 BIS 사업은 버스 정류장이나 인터넷, 모바일 앱을 통하여 농어촌버스의 실시간 운행정보, 도착 예정시간 등을 알려주는 전용시스템으로 현재는 대도시 버스 정류장에서나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사업이 구축되면 농어촌버스 이용객은 버스 터미널이나 정류장을 가지 않고도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버스가 현재 어느 마을 어느 구간을 운행 중이고 언제 해당마을에 도착하는지 운행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면소재지나 버스이용객이 많은 관광지 정류장 15개소에 32인치 모니터를 설치하여 농어촌버스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을 정확히 알 수 있게 돼 버스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군은 상반기에 사업비를 교부받아 하반기에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특히 농촌형 운행정보 시스템 BIS 구축사업은 상대적으로 정보서비스에 취약한 농어촌지역 주민은 물론 우리 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도 버스 이용정보가 제공되어 농어촌지역의 유일한 대중교통인 농어촌버스 이용이 한층 편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