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모란공원,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다
세계모란공원,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6.02.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 모란, 수목, 화훼, 문학 전문가들 자문회의

2016년 강진 희망 10대 프로젝트 중의 하나인 세계모란공원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전문가 자문 회의를 지난달 28일 시문학파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공원, 모란, 수목, 화훼, 문학 분야 전문가 6명, 현장 담당자 1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모란공원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추진 방향 등을 중점으로 심도있는 회의가 열렸다.

참석한 위원들은 전문분야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모란과 영랑의 상징성, 인문학적인 접근, 수목 식재, 초화류 배치 등 세계모란공원을 명품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한 많은 대안이 나왔다.

군은 이번 회의에 전문가들이 내놓은 의견을 면밀하게 검토 후 반영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자문 회의를 개최하여 다양한 의견을 들을 계획이다. 또 군민들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진행할 예정이다.

세계모란공원은 영랑 김윤식 선생과 모란이라는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세계모란을 테마로 하는 문학공원으로써 2014년 1차 사업을 마쳤고 올해 6월까지 2차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사계절 내내 모란을 볼 수 있는 유리온실과 강진읍의 밤을 아름답게 밝힐 야간 경관 조명이 기대된다.

임채용 지역개발과장은 "세계모란공원이 1~2년을 위한 공원이 아닌 10년, 30년, 100년 후에 강진군의 명소로 남는 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