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4-H연합회 이재원 회장
전라남도4-H연합회 이재원 회장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5.11.2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활성화 기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지난 16일 전라남도4-H연합회 이재원(32·도암면)회장이 제56회 4-H중앙경진대회에서 농정포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에 이 회장은 지덕노체 4-H이념 생활화로 조직 활성화 기여와 봉사정신을 높이 인정받아 농정포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회장은 지난 2006년 강진군4-H연합회에 입회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분기회의 등을 개최해 도 및 군 연합회 활성화에 노력해왔다.
 
또 이 회장은 강진군4-H연합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 강진청자축제와 연계한 제59회 전라남도4-H회원 한마음야영대회를 개최해 위상도 높였다. 또한 회원들과 농촌의 노령화 일손부족을 대행하는 노약자 농약살포봉사단운영, 추곡수매 무료 운반작업으로 어려운 농작업에 도움이 되었다.
 
이 회장은 설 명절 귀성객들과 고향의 정을 나누고자 떡나눔행사를 추진하였고, 추석명절 무연고묘지 벌초 봉사를 펼쳤다. 이와함께 영농4-H회원들과 온라인SNS을 통해 최신 농업분야와 다양한 작목을 교환해 농업경영에 도움을 주기도 하였다.

청년농업인으로 지역 농업의 선도적 역할과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만들어 가는 이 회장은 조사료 생산 300㏊, 벼농사 5㏊를 경작해 농가 경영비 절감과 소득증대를 기해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