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관광강진의 위치
[사설2] 관광강진의 위치
  • 강진신문
  • 승인 2015.09.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의 관광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18회 부산국제관광전'에 전남 시군에서는 유일하게 강진군이 참여했고 뛰어난 홍보전략으로 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18회 부산국제관광전에서 강진군 홍보관을 운영하는 한편 강진 시티투어 오감통통과 다산 정약용 선생의 애민정신이 깃든 다산 트릭아트전을 홍보했다는데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다.

다산 트릭아트전은 다산기념관에서 11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특별전으로 이번 관광전에서 청자물레시연과 함께 선보여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여기에 마량놀토 수산시장, 푸소체험(FU-SO) 등 강진군 4대 역점시책을 홍보하는 등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 것이다.  

여기에 군과 재단법인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기획한 강진 시티투어버스 오감통통은 매주 전 좌석 매진 기록을 이어가고자 월별로 '강진 시티투어 오감통통 이런날은 인기데이'란 제목의 이벤트 데이도 선보였다. 이번 관광전 기간동안 강진군은 고려청자 전시, 물레체험, 파프리카 경품 등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어 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 브랜드시책인 가고싶은 섬으로 선정된 강진 가우도와 다산초당, 청자박물관, 마량놀토수산시장 등 강진군 주요 관광지를 경유하는 오감통통 시티투어를 집중 홍보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제 강진은 전국에서도 관광으로 지지않는다. 그만큼 노력했고 준비가 돼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