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농협 김근진 조합장, 지역신문의 날 'CEO대상'수상
강진농협 김근진 조합장, 지역신문의 날 'CEO대상'수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5.07.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6일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서울 한국프레스센터국제회의장에서 주최한 창립 12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행사에서 강진농협 김근진 조합장이 CEO대상을 수상했다. 

지역신문의 날은 전국 280여개 지역신문들의 모임인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 주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김 조합장은 지역협회와 중앙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CEO대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심사에서 직접 현장을 찾아 발로 뛰는 조합장으로 평가 받은 김 조합장은 40여년동안 농협업무를 통해 농가소득증대와 풍요로운 선진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식량산업발전유공 산업포장을 수상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 강진농협을 우수하게 경영해 지난해 종합업적평가 1위로 만들었으며, 농협손해보험 전국 1위, 총화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 조합장은 지역농협에서는 보기 드문 유통혁신, 환원사업, 농업인 실익사업을 펼치며 올해는 복합유산균배양센터를 준공 농산물 안정성 및 생산성을 높이고 일본 농산물수출계약까지 체결해 소비자·생산자의 기대를 충족시켜가고 있다.

김근진 조합장은 "같이와 나눔을 실천하는 농업·농촌행복전도사·농업전문가로서 지역 농업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농업인 소득향상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사랑 받는 농협상 구현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