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받으세요"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받으세요"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5.02.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보건소 '연중 무료접종'

군이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강진군 보건소는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강진군 보건소에 따르면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만 65세 이후 1회 접종만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이나 뇌수막염 등 심각한 합병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하여 질병부담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생애를 연장시킬 수 있다.

예방접종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연중 접종가능하나 보건(지)소별 자체 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문의 후 신분증을 지참, 방문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강진군의 접종률이 70%이상으로 높게 유지될 때 집단면역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어르신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접종에 관심을 가져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하였다.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나, 강진군 거주 만 65세 이상에서의 폐렴구균 예방접종률은 약 60%에 불과하다. 특히 올해 만 65세가 된(1950년생) 어르신의 접종률은 9%로 매우 낮아 적극적인 접종 참여가 필요하다고 보건소 관계자는 덧붙였다. 

한편 폐렴구균은 혈액이나 뇌 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되며 특히 노년층은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 수준으로 매우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