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아트홀 주차장 유료화
[사설2] 아트홀 주차장 유료화
  • 강진신문
  • 승인 2015.02.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홀 지하주차장이 다음달부터 요금을 받을 예정이다. 지난 2011년 5월 아트홀 개관 이후 지하주차장 99면을 무료로 주민들에게 개방해 사용해왔다. 하지만 일부 주민들의 장기 주차 차량들로 영화 상영, 공연 등 각종 행사가 열릴 경우 주차면이 부족해 주민들의 원성이 대단했다.
 
장기주차차량에 대한 제재도 어려웠다. 군과 운영대행사인 ㈜강진문화원에서 장기 주차 차량 소유자들에게 차량 이동 요구 등을 했지만 강제성이 전혀 없는 상태였다. 이렇다보니 주차장 문제는 해결될 수가 없었다.
 
군에서는 최초 1시간은 무료, 30분마다 500원씩 부과하며 일일 최대요금은 8천원을 받을 계획이다. 주간과 야간 각 10대씩 월 정기권을 발행할 예정이며 주간은 대당 6만원, 야간은 대당 5만원이다.

또 아트홀의 각종 공연과 영화상영시 관람권 또는 영수증을 제시하면 행사 전 30분부터 행사종료 30분까지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입주단체 사무실 방문객과 민원인들은 방문 확인서를 제출하면 최대 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실 그동안 강진군에서는 주차난을 없애기 위해 많은 주차장을 증설해왔다. 하지만 이런 노력을 주민들은 체감하지 못했다. 공영주차장 인근 주민들이 개인 주차장으로 활용하면서 일반 주민들은 차를 주차할 곳이 없어진 것이다.
 
이번 아트홀 주차장 요금징수를 시작으로 관내 주차장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재검토가 진행돼야하는 시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