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중심 친환경농업 내실화 나선다
유기농 중심 친환경농업 내실화 나선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4.10.1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친환경농업 추진방향 교육 실시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친환경농업 담당 공직자, 친환경농업연합회 임원, 친환경농업단지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5년 친환경 농업지침 및 추진방향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2015년 친환경농업 단지조성사업, 생산비 지원, 인증비 지원, 새끼우렁이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특히 2015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반드시 올해 11월 30일까지 신청하도록 농업인들에게 안내해 신청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당부했다.

군은 내년부터는 농로 또는 수로 단위로 구획화된 친환경단지 조성으로 인근 관행 농지로부터 농약, 비료, 농업용수 등의 유입을 차단하여 안전성을 확보하고 유기농업 중심의 친환경농업 정착으로 친환경농업 내실화를 다져 나갈 계획이다.

또한 초저비용 친환경 농업 정착을 위해 전문 교육기관에 위탁 교육을 지속해 농업인들의 친환경 농자재 자가 제조기술 활성화로 생산비 절감과 유기농업의 내실화를 다져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농산물 부실인증으로 친환경농업에 대해 무너진 소비자들의 신뢰 회복이 중요하다"며 "2015년은 친환경농업 실천의 새로운 재도약의 해로 삼아 친환경농업의 면적 확대보다 유기농산물 생산으로 방향전환을 해 우리 군 농업의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여 농가 소득 증대에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