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보은산 건강숲길 걸으며… 몸도 마음도 '힐링'
아름다운 보은산 건강숲길 걸으며… 몸도 마음도 '힐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4.09.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강진읍 V-랜드서 3개코스 걷기대회

강진읍에 새로운 명물로 탄생한 V-랜드와 세계모란공원 등산로를 따라 어르신들의 심신단련과 효 문화 실천을 위한 강진읍 보은산 건강숲길 걷기 대회가 열린다.

오는 30일 오전 9시 강진읍발전협의회 주관으로 강진군의 아름다운 숲길을 알리기 위해 고성로 V-랜드에서 가족·기관·단체가 함께하는 군민축제가 열린다. 대회는 올 여름 개장한 물놀이시설 보은산 V-랜드와 세계모란공원을 비롯한 신설된 다양한 등산로에서 갖게 된다.

이날 대회는 풍물패 풍물공연으로 막이 오른다. 이어 군민들의 나이와 건강상태를 고려한 3개코스에서 코스별 안내요원에 따라 보은산 건강숲길 걷기 대회가 진행된다. 보은산 건강숲길 걷기 대회에는 최고령자 10명에게 참가상도 주어진다.

3㎞ 1코스는 V-랜드에서 고성제 둑을 지나 충혼탑을 거쳐 되돌아온다. 4㎞ 2코스는 V-랜드에서 세계모란공원을 걷게 된다. 6㎞ 3코스는 V-랜드에서 세계모란공원을 거쳐 우두봉 중간까지 오르는 산보를 갖는다. 

이날 대회에는 음악동호회 소리조아, 강진합창단, 남문마을 풍물 등 10개팀의 공연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또한 다양한 경품을 준비하여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김기수 강진읍발전협의회장은 "걷기대회는 최근 개장한 V-랜드, 세계모란공원과 다양한 등산로를 군민들에게 알려 모두가 건강하는 바람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건강을 유지하는 길은 운동이 필수로 많은 군민들이 동참해 함께 걸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