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학교 진학이 진학·취업 도움 된다"
"내고장 학교 진학이 진학·취업 도움 된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4.09.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발전협의회, 내고장 학교보내기 진학설명회

강진교육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진학과 취업의 꿈은 내고장 학교에서 '2014 내고장 학교보내기 진학설명회'가 지난 19일 강진중과 강진여중에서 열렸다.

이날 내고장 학교보내기 진학설명회에는 주길성 강진교육발전협의회장, 관내 중·고등학교장, 학부모,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진학설명회에는 강진고 박광춘 교장과 지역 학교를 졸업하고 2년전 서울대 컴퓨터공학과에 합격한 강민혁 씨의 어머니 유복순 씨, 김황주 목포하당중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지역학교 진학의 우수성과 장점에 대해 들려줬다.

이날 특강에 학부모 유복순 씨는 실력보다 중요한 건 선택으로 고교공부는 중학교 공부와 달라 타 지역의 공인실력을 가진 학생들과 자신의 실력을 겨룰수 있는지 깊이 한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진고 박광춘 교장은 강진고교육과정과 2013 대입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박 교장은 2013학년도 대입수능 등급 비율 등을 강의했다. 또 강진고 교육과정인 인문학 강좌와 자율형 창의경영학교 운영 등을 소개하며 지역 학교 입학을 권장했다.

하당중 김황주 진로진학상담교사는 고교 선택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가를 먼저 판단하고 적성 그리고 직업가치관에 따라 계획을 세워 한다며 일반고, 마이스터고 등 학교를 설명했다. 

주길성 협의회장은 "학생들이 내고장 학교를 진학하는 것이 진학과 취업에 도움이 된다는 확고한 믿음으로 14년째 내고장 학교보내기를 개척하고 있다"며 "오늘 유능한 선생님과 강사의 설명을 잘 듣고 학생들이 고교진학에 행복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