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환경 중심지 도시형 생활주택 '인기'
주거환경 중심지 도시형 생활주택 '인기'
  • 김철 기자
  • 승인 2012.11.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소개] 강진읍 서성리 한성노블

주거중심지 위치...학교, 병원 등 최상 편의시설 근접

강진읍 서성리 대동아파트 입구에 자리한 한성노블이 지난 14일 견본주택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분양절차에 들어갔다.
 
한성노블은 9층으로 만들어진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59㎡(17.9평) 16세대, 44㎡(13.3평)13세대 총 29세대를 분양하고 있다. 입주는 12월 20일경으로 예정된 상태이다.
 
한성노블의 첫 번째 장점은 주거중심지에 위치한 입지조건이다. 초등학교를 비롯해 중, 고등학교가 인접해 있고 강진의료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최상의 편의시설이 근접한 지역으로 평가를 받는다.
 
도시형 생활주택공간인 한성노블은 일반 원룸형 주택과 차별성을 두는 아파트형 구조를 갖추고 있다.

외부인과 잡상인의 출입을 막기위해 현관 로비폰이 설치돼 있고 입주민들이 전용 출입카드로 출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다. 세대별로 설치된 비디오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현관출입문은 닫히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자동시건장치가 장착돼 있다.
 
외부공간에도 꼼꼼하게 시공했다. 아파트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층간소음이 하나이다. 한성노블은 방음으로 층간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바닥 슬래브 콘크리트 두께를 210㎜로 시공했다. 여기에 소음재를 설치해 최대한 층간소음을 잡는데 노력했다.
 
또 새집증후군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입주자들이 곧바로 생활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과정을 거쳤다.
 
내부에는 공간을 최대한 사용하는 수납공간이 눈에 띈다. 다용도 붙박이장을 사용해 공간을 넓혔고, 현관입구에 위치한 다기능 대형 신발장, 발코니 다용도 선반 등은 각종 살림살이를 차분히 정리 가능하다.
 
또 하나 장점은 발코니 공간이다. 최근에는 발코니 공간을 확장해 실내를 넓혀 사용하고 있지만 주로 생활하는 주부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공간이 바로 발코니. 각종 가전제품이나 창고역할을 비롯해 빨래 등을 할수 있는 장소가 발코니 공간이다.
 
내부의 인테리어도 쉽게 싫증나지 않는 베이지계열을 중심으로 연두색 느낌을 추가했다. 주방도 밝은 느낌의 하이그로시 싱크대 등을 설치해 깨끗하면서도 오랫동안 사용해도 무난한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여기에 세대별 벽걸이에어컨이 무료로 설치돼 입주자의 경우 별도로 구입하는 가전제품과 가구수가 줄어든다.

가격은 59㎡ 9천300만원, 44㎡ 6천920만원으로 농협을 통해 개인신용도가 차이는 있지만 최대 7천400만원과 5천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2천만원정도 금액이면 내집을 마련할수 있게 된다.

특히 올 연말까지는 취득세가 75%가 감면되기 때문에 연말안에 집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분양문의는 433-4982번, 010-8600-1435번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