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들에게 인정받아 보람"
"관광객들에게 인정받아 보람"
  • 장정안 기자
  • 승인 2010.08.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청자협동조합 김경진 조합장

제38회 청자축제가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는 가운데 김경진(50) 강진청자협동조합장으로부터 청자축제에 대한 평가를 들어봤다.
 
올해 청자축제에 대해 김 조합장은 "지난 7일부터 막이 오른 청자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대체로 성공적이라고 평가하고 싶다"며 "축제 중간에 태풍의 영향도 받기도 했지만 경험과 관록을 갖춘 청자축제의 열기를 식히지는 못했다"고 평가했다.
 
김 조합장은 "청자축제는 청자를 소재로 열리는 축제이기 때문에 도예작가들은 격에 맞는 우수한 작품을 만들어 내야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다"며 "수개월 전부터 청자조합의 조합원들은 작품 활동을 통해 우수한 작품을 만들었고 대부분의 작품들이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조합장은 "청자축제가 끝나고 정확히 파악해봐야 알겠지만 청자 주문량은 지난해보다 20%정도 늘어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식기경량화와 같은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해왔던 강진청자가 대중에게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진청자에 대해 김 조합장은 "무조건 전통을 쫓기보다는 전통적인 방법에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한 작품개발에 더욱 노력해야 하고 청자대중화를 위한 노력도 계속되야 한다"고 강조했다.

탐진요를 운영하고 있는 김조합장은 부인 이가희(46)씨와 사이에 1남1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