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쌀 판매운동 본격화
강진쌀 판매운동 본격화
  • 김철
  • 승인 2001.10.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과 11개 읍면 직거래 판매창구 개설, 오는 12월말까지 서울근교 40평 쌀 직판장 개설계획

강진쌀 판매운동이 본격화되고 있다. 군 최근 '대도시 친인척과 그 이웃에게 강진쌀을 판매합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쌀 홍보전단 2만매를 제작 배포한데이어 관내 전 농업인과 출향인에게 협조서한을 송부했다.

또 관내 곳곳에 홍보용 프랑카드 150개를 게첨하여 동참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군과 11개 읍면에 직거래 판매창구를 개설하고 소비처에서 쌀을 주문하면 쌀을 택배로 직접 배달해주는 직거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군산하 전 공직자들이 쌀 판매운동에 활발히 나서고 있다. 군은 '공직자 강진쌀 판매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항구적인 쌀 판매망 확보를 위해 1억원을 농협에 무이자로 지원하여 오는 12월말까지 서울근교지역에 40평정도의 쌀 직매장을 개설토록 할 계획이이다.

쌀 직매장이 개설되면 월 3만포대(20kg, 12억원)매출이 기대되어 강진쌀 소비촉진이 가시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시범사업으로 올해 처음 추진한 미생물 브랜드쌀 생산사업이 농민과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여 40kg가마당 2,000원 이상가격을 더 받게 됨에 따라 집단재배지를 300ha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고품질 차별화관리를 위하여 공동브랜드로 출하할 수 있도록 포장재 제작을 지원하는 등 강진쌀 이미지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수도권지역을 순회하는 직거래 판매도 활성화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가 군동미곡종합처리장과 함께 지난 13일 서울 은평구 은평구민의 날 직판행사에서는 '정일품' 쌀 119가마가 팔려 476만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이날 직판행사에서는 강진쌀과 함께 선구식품의 매실차 및 쨈, 병영주조의 청세주, 대륙수산의 미역 및 김도 함께 판매됐다.

군농업기술센터 안종의 유통담당은 "햅쌀이면서 가격까지 저렴하게 내놓아 오전에 쌀을 사간 주부가 오후에 다시와 쌀을 사가는 사례도 많았다"며 "품질과 가격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면 강진쌀의 판로가 무수히 많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