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선 불공정논란 확산
민주당 경선 불공정논란 확산
  • 주희춘
  • 승인 2002.04.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7일 동안 무슨일이 있었나"
민주당 경선과정에 대한 불공정 시비가 일고 있는 가운데 선거인단 응모서류가 서울의 모 용역회사로 옮겨간 이후 서류가 관리되고 컴퓨터에 입력되기까지 약 7일동안 이를 감시할 수 있는 장치가 전혀 없었던 것으로 드러나 이 과정의 투명성에 대한 해명 여부가 이번 불공정 논란의 최대 분수령으로 떠오르고 있다.

각 후보진영과 경선관리위원회, 강진지구당등에 따르면 당시 마을활동장과 사무국등을 통해 접수된 1만54명의 응모서류를 박스에 넣어 각 후보대리인들이 참관한 가운데 지구당사무실에서 봉인, 서울의 케이디뱅크(K.D.BANK)란 용역회사에 옮겨진 이후 거의 모든 업무권한이 서울 천의원 사무실측으로 넘어갔다는 것이다.

응모서류는 케이디뱅크로 옮겨진 이후 봉인이 뜯겨지고 각 신청서류의 정보가 컴퓨터에 입력됐으며 입력된 자료는 다시 티티인포란 회사로 넘어가 16일 추첨을 하기까지 약 7일 동안 각 후보진영은 물론 경선위원회의 손을 완전히 떠나있었다.

이에따라 각 후보진영과 경선관리위원회는 강진지구당에서 올라간 봉인된 서류박스가 제대로 관리되는지, 봉인을 뜯어 입력하는 과정에서 다른 문제는 없었는지를 전혀 알 수 없는 처지였다는 주장이다.

특히 지난 16일 광주 민주당 도지부 사무실에서 열린 선거인단추첨에서 추첨명단 원본을 따로 은행금고에 예치하자는 일부후보측과 경선관리위원회의 요구가 있었으나 천용택의원의 보좌관인 채모씨가 반대해 무산된 것으로 드러나 추첨원본이 서울로 옮겨간 이후 실제로 추첨된 명단이 주민들에게 배달됐는지에 대한 의혹까지 사고 있다.

일부 후보진영에서는 ▲응모서류의 보관과정에서 일부 서류가 특정후보에 유리하게 바꿔치기 됐을 가능성 ▲선거인단명부가 서울쪽에서 특정후보에게 유출됐을 가능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이에대해 당관계자는 "당시에는 천위원장의 공정경선의지를 믿고 서울사무실에 맡겨보자는 의견이 많았다"며 "서울사무실측에서도 서울에서 철저히 중립을 지켜며 하겠으니 나중일은 맡겨달라는 분위기였다"고 밝혔다.

한편 천용택위원장은 다음주초 기자회견을 열어 지역에서 일고 있는 경선에 대한 불공정시비에 대해 해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